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동영상]오피스 믹스(Office Mix) 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승진입니다.

오늘 부터는 제품 리뷰도 간단히 작성해볼까 합니다.


그 첫번째는 오피스 믹스(Office Mix)입니다.

아마 Microsoft에서 제품을 소개된지 1년 쯤 지난 것 같은데 아직도 Customer Preview 단계에 있습니다.

아직 정식 릴리즈가 되지 않았다는 이야기죠. 정식 릴리즈가 된다 하여도 무료 입니다.




그럼 이 물건은 무엇이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캠타시아(Camtasia) + 유튜브(YouTube) + 슬라이드쉐어(SlideShare) 같습니다. 감이 좀 오시나요?

목적은 온라인 교육이라고 합니다. 파워포인트의 강력한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 기능과 캠타시아의 레코딩 기능 그리고 유튜브와 슬라이드쉐어의 온라인 공유 기능을 합치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Microsoft가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오피스 믹스도 파워포인트에 에드 인(Add-in) 제품으로 무료 입니다. 오피스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다양한 사용자의 경험을 공유 하는 자리를 제공하고 추가적으로 이를 통해 무료 온라인 교육 자료가 많이 유통 되기를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이용해보니 온라인 교육 자료를 만드는데 훌륭한 도구입니다.


https://mix.office.com/ 에서 Get Office Mix 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에드 인(Add-In) 제품이기 때문에 오피스 믹스 설치 전에 파워포인트가 미리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도 당연히 연결되어야 하구요.


설치가 되고 나면 아래 화면 처럼 Mix라는 탭이 추가 됩니다.

메뉴가 15개 정도 되는데 직관적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가 되시죠?


간략히 기능 설명을 하자면

1. Slide Recording :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동영상을 레코딩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Quizzes Videos Apps : 온라인 교육 중에 퀴즈, 질문, 설문 등을 할 수 있는 App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재미 있는 기능입니다.

3. Screen Recording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외에 일반 컴퓨터 화면을 레코딩 할 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4. ScreenShot : 화면 캡쳐 기능입니다.

5. Insert Video : 동영상 삽입 기능입니다.

6. Insert Audio : 오디오 삽입 기능입니다.

7. Preview :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8. Upload to Mix : 온라인의 Office Mix Gallery에 업로드 하는 기능입니다.

9. Export to Video : 동영상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입니다.

10. Export to SCORM : 온라인교육컨텐츠 표준 포맷으로 내보내기 기능입니다.

11. Publish to Office 365 Video : Office 365의 새로운 기능  Video의  Channels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기능입니다.


실제 레코딩해본 동영상입니다. 화질은 의도적으로 낮게 했습니다.ㅎㅎㅎ



아래 그림은 Slide Recording을 클릭했을 때 슬라이드와 함께 레코딩 할 수 있는 스튜디오 화면입니다.


Quizzes Videos Apps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App Store입니다.


실제 Publish to Office 365 Video기능을 이용해서 Office 365에 게시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