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Xamarin

Xamarin 시작 : 개발을 위한 환경 구성 1

안녕하세요. 김승진입니다.


요즘 Xamarin을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열심히는 아니고 그냥 주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얼마전 Visual Studio 2017이 출시 되고 나서 2015에 비교하여 환경구성하기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기존 2015에는 별도 확장팩을 설치하는 구성이었다면 이제는 2017에서는 설치 시 옵션에서 선택만 하면 됩니다.

(물론 Xamarin Studio를 이용하면 더 쉽지만 2017을 계기로 Xamarin Studio는 Visual Studio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서는 Xamarin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React Native 와 같은 유사 개념이 존재하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모바일 이외의 범위까지 본다면 Xamarin 환경의 장점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다시 한번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Visual Studio 2017 Community 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참고로 아마 다운로드된 용량이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랐을 텐데요, 2017 부터는 Microsoft에서 설치 마법사에서 다운로드되는 형태로만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모드로 설치를 원하는 분들은 별도로 오프라인 설치 환경을 구성해야 합니다


오픈라인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Sott Hanselman 가 포스팅한 링크를 알아 보세요.


https://www.hanselman.com/blog/HowToMakeAnOfflineInstallerForVS2017.aspx


암튼 인터넷 잘 되시는 분들은 다운로드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된 exe 설치 파일을 클릭하면 마법사를 통해 아래와 같은 옵션들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Xamarin 개발을 위해서는 아래 쪽 "모바일 및 게임" 카테고리의 ".Net을 사용한 모바일 개발"을 선택해야 합니다.


전 실제 사용여부와 상관 없이 몸은 안되는데 열정 만(?) 넘쳐서 이것저것 선택 했습니다.


설치를 선택하시면 엄청난 설치 공간에 놀라 실 껍니다.

대략 저는 34GB가 넘네요,,, 아마 "모두 선택"하신 분들은 40GB가 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45~60분 정도 지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사실 저는 Community가 아니라 Enterprise로 설치 했습니다.(MSDN 구독권을 갖고 있는 관계로)


암튼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현존하는 최고의 IDE라 칭송받는 Visual Studio 2017을 만날 수 있습니다.





'.Net > Xamar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rdova vs React Native vs Xamarin 비교  (1) 2017.03.12
Xamarin 시작 : 개발을 위한 환경 구성 2  (0) 2017.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