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Office365

Office 365 Beta 체험하기1(계정 신청)



지난 3일 MS 월드와이드 파트너 그룹 부사장 John Roskill이 Twitter를 통해 6월 28일 Office 365에 대한 공식 오픈 소식을 올렸습니다.
기업의 IT담당자 입장에서는 아직도 MS Office 365와 
Google Apps for Business에 대한 많은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저 역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담당자로써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스럽습니다. Cloud SaaS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개념적으로는 이해를하겠지만 실체를 본적이 없으니 장황한 이야기만 느러놓습니다. ㅠㅠ

,,, 해서 준비 했습니다. Office 365 Beta 체험하기 

1) http://www.office365.com 또는 http://office365.microsoft.com 으로 접속합니다.
    접속 후 JOIN THE BETA 클릭

2) Small Business 또는 Enterprise서비스 중 선택한다.
   두 서비스의 차이라면 Small Business는 사내 IT전문인력이 없는 25인 이내의 소규모 회사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월 계약) Enterprise는 원하는 사이트의 조직을 구성할 수 있고 AD, Archiving 등 고급 IT 구성 및 조정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연 계약).
 

 3) Beta 계정을 신청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인을 한국인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ㅠㅠ
    적당한 외국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New domain name과 New Microsoft Online Service ID는  신경써서 입력합니다. 해당 명으로 실제 도메인과 관리계정이 부여됩니다. 
 

4) Beta Service초기에는 계정 신청 후 대기 시간이 몇일 씩 소요되었다고 하나 현재는 실시간으로 접수 처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5) Office 365 Admin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은 이동하였지만 Office 365의 주요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Setting되고 있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Setting up SharePoint Online....)

6) 잠시 후 완료된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ome  화면]

[Team Site 화면]

Team Site 접속 주소 샘플 : http://extox.sharepoint.com
admin 접속 주소 : http://portal.microsoftonline.com/admin/default.aspx

근데 메뉴가 모두 영어로 써져 있으서 어지러우신 분들은 상단의 My profile 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Language를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하시면 한글 관리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얼마전 부터 별도 셋팅을 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한글 버전으로 나타나내요, 다시 영문으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다시 변경하시면 됩니다.)